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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보험법인)를 설립할것인가? VS 대형GA의 지사(지점)개설은 선택 할 것인가? 본문

프라임에셋/GA대리점

GA(보험법인)를 설립할것인가? VS 대형GA의 지사(지점)개설은 선택 할 것인가?

딴데token 2009. 4. 22. 09:41

  GA(법인대리점)로의 전환(이직) 또는 설립을 생각하는 과정에서 한번쯤은 GA설립과 기존GA의 지사(지점)개설을 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게 될 것입니다.
이 두가지의 경우 분명한 장/단점과 리스크 또한 존재하기때문에 그 차이점을 분명히 인지하고 일을 진행 할 필요가 있습니다.

[독립GA설립과 GA지사(지점)개설의 차이점 비교]

 

 독립GA설립

 GA지사(지점)개설

 절 차

회사설립(GA)→금감원·협회등록
→보험사별계약


GA담당자미팅→사무실·수수료등의 지원협상
→사용인등록

보험사코드운영

주력보험사와의 게약을 통해 독립적운영
(설립초기에는 인원과 실적의 문제로 다채널의 코드운영이 어려움)


제휴되어 있는 보험사 코드사용
(전 보험사를 운영한다는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움→전소속사의 보험사코드가 운용되고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있음-전산 및 상품에 이미 익숙해져 있으므로..

회사System구축


명확한 설립목적과 회사의 컨셉과 자본금이 뒷받침 된다면 자율적인 시스템구축이 용이함

 이미구축된 시스템내에서 이용 및 활용
(해당GA시스템 파악 매우 중요!!)

조직구축(Recuruting)

개별


영업시장에서 이미알려진 GA의
조직력 적극활용가능.
GA에 따라 주력상품(생명or손해보험)군이 다르므로 GA의 색깔에 따라 Rec.가능인원을 체크해야함

 

[독립GA설립과 GA지사(지점)개설의 장단점 비교]

 

 독립GA설립

 GA지사(지점)개설

장 점

- 뜻이 맞는 구성원과 원하는 GA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음(전문재무설계 or 세미나마케팅등)
- 보험사의 사무실지원 시스템을 활용하면 적은비용으로도 설립가능
- 설립초기 판매사의 선별적 선택가능


- 이미 구축된 시스템을 동일하게 이용하므로 비용절약
-  상대적으로 복잡한 서류절차없이 영업가능
- 전체GA실적에 대한 수수료테이블을 적용받아 다채널코드운용과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수료테이블 적용가능
-손해/생명보험간의 업무처리 시스템구축으로 비용절감 및 효율증가

단 점


- 보험사를 통해 사무실 지원을 받을경우 실적에 대한 압박으로 코드운영의 한계가 있음
- 초기설립시 인원과 실적의 한계로 수수료 및 지원에 대한 협상조건 불리함
- 다코드운영의 어려움과 낮은 수수료테이블은 리쿠르팅에 대한 어려움을 가중시킴
- 겸업대리점의 경우 업무처리를 신속히 진행하기 어려움
(생명보험출신의 경우 손해보험 장기보험 자동차보험 업무처리의 어려움있음)

 

- GA의 내부시스템과 운영에 대한 사전정보 확보의 어려움
(GA의 사정에 따라 초기 협상조건이 지켜지지 않는 경우가 있음)
- GA조직의 사내규정 변경에 순응해야 함.

GA지사(지점)개설전에 먼저  본인과 팀원에게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① 당신이 설립하고자 하는 GA는 어떤 조직입니까?
② 당신이 구축하고자 하는 GA의 시스템은 어떤 것입니까?
③ 당신이 추구하는 GA의 비젼은 어떤 것입니까?

위의 세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이 명확히 준비가 되어야만 법인을 설립할 수 있을것이며 또는 GA지사(지점)개설을 할 수 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바로 이것이 선택 및 비교의 잣대가 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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