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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보사 온라인 보험 갈 길 멀었다…초반 성적 부진

딴데token 2013. 9. 26. 16:19

 

생보사 온라인 보험 갈 길 멀었다…초반 성적 부진

 

올해 들어 대형사인 한화생명을 비롯해 신한생명, 미래에셋생명, 현대라이프 등 생명보험사들이 온라인 보험시장에 뛰어들었지만, 예상보다 부진한 초반 성적을 보이고 있다.
아직 시장 규모가 크지 않고 온라인 상품에 대한 인식이 정립되지 않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2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한화생명이 지난달 론칭한 '온슈어' 브랜드 온라인 전용상품의 8월 말 실적은 66건(약 1000만원)에 그쳤다.
하지만 브랜드 론칭이 한 달이 채 되지 않은 점을 감안하면 선전하고 있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특히 한화생명은 생보업계 '빅3' 중 가장 먼저 온라인 시장에 진출, 초반 부진을 만회하고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설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온라인 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한 KDB생명은 올해 8월 말 기준으로 총 4945건(1억6700만원)의 실적을 보이고 있다.
앞서 올해 1월 온라인 상품을 선보인 현대라이프는 8월 말 현재까지 2647건(5000만원), 4월 첫 온라인 상품을 선보인 신한생명은 1821건(4500만원)의 실적을 냈다. 이어 6월에 시장에 진출한 미래에셋생명은 680건(1600만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온라인 보험은 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기존 상품보다 구조가 단순하고 보험료가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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